[공지] 2021년 07월 16일 발생한 이슈에 관한 공지

게시일: 2021-07-16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 공식 계정

战双韩国_上线版本和极地版本公告-公告图7_1323X178_刘若鑫_0610.png

안녕하세요, 지휘관 여러분. 

 

현재 몇 가지 이슈로 인해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을 사랑하시는 많은 지휘관님들에게 심려를 끼쳐드렸습니다.

이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지휘관님들이 주시는 의견들에 대해 내부적으로 많은 의견을 나누었으면 지휘관님들이 걱정하시는 몇 가지 부분에 대해서 안내를 드립니다.

 

1. 가챠 관련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한국 서버의 가챠 확률에 대해 안내를 드리려고 합니다.

모든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 서버의 가챠 확률은 모두 동일합니다.

일부 지휘관님이 지적하신 한국 서버의 저격 무기와 6성 무기의 출현 확률 표기는 단일 뽑기 진행 시의 확률이며, 확정 픽업 시의 출현 확률이 합산되지 않은 수치입니다. 확정 픽업시의 출현 확률은 따로 기재하였습니다.

이와 반대로 글로벌 서버와 중국서버의 저격 무기&6성 무기 확률 표기는 확정 픽업 시 획득 확률이 합산된 수치입니다.

한국 서버와 일본 서버의 단일 뽑기 확률에 확정 픽업 시의 출현 확률을 포함하지 않은 사유는

저격무기의 단일 뽑기 확률이 4%로 오해할 수 있는 소지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해당 표기를 오해하여 단일 뽑기만 진행하는 지휘관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확률표를 통해 확인 했을 때 한국서버와 차이가 있다고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표기에 대해 자세한 안내하지 못하여 많은 지휘관님께 혼란을 드려 깊은 사죄의 말씀드립니다.

 

2. 가격 차이

각 서버의 패키지 가격은 현지의 환율 및 물가 상황, 세율에 따라서 책정한 가격입니다.

따라서 각 서버마다의 가격 차이에 따라 패키지 상품 명칭 및 구성을 달리하고 있으며, 지급드리는 보상 또한 달리 구성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예시1: 무기 10연속 연구권-10일

한국 서버 가격: 5900원

상품 구성: [즉시 획득: 스킬포인트*20 너트*30000]

글로벌서버 가격: 약 5$

상품 구성: [즉시 획득 아이템:스킬포인트*10 너트*20000]

 

예시2: 월간카드A

한국 서버 가격: 7500원

상품 구성: [즉시 획득: 블랙카드*365]

글로벌서버 가격: 5$

상품 구성: [즉시 획득: 블랙카드*300]

 

예시3: 월간카드B

한국 서버 가격: 12000원

상품 구성: [즉시 획득: 블랙카드*610]

글로벌 서버 가격: 11.5$

상품 구성: [즉시 획득: 블랙카드*690]

 

예시4: 월간 무기 연구권-저격

한국 서버 가격: 30000원

상품 구성: [즉시 획득: 저격 무기 연구권*2500, 블랙카드*1000]

글로벌 서버 가격: 19$

상품 구성: [즉시 획득: 저격 무기 연구권*2500]

 

각 서버마다 각 나라마다의 공휴일 혹은 문화가 다른 점을 고려하여 운영 정책 및 계획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서버마다 런칭 일정이 다른 점 등의 사유들을 고려하여 콘텐츠 배포 일정이 다르게 계획하고 있습니다.

예시로 리브·봄의 바람 코팅과 앞으로 있을 업데이트를 통해 지휘관 여러분에게 무료로 배포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레니나 신규 코팅은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할 예정입니다.

해당 사항은 추후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업데이트(2021년07월29일 예정)를 통해 많은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3.번역문제

현재 번역 관련 피드백은 운영팀에서도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여러 지휘관님들께서 보내주신 번역 피드백 또한 수집하고 있습니다.

번역 관련 문제 또한 다음 업데이트(2021년07월29일 예정)를 통해 수정할 예정입니다.

번역 관련 피드백을 보내주신 지휘관들께 감사의 말씀드리며, 업데이트를 통해 지휘관님께 더욱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번역 개선에 대한 자세한 상황은 추후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버그 이슈

지휘관님이 피드백 주시는 버그 혹은 일부 지휘관님에게 발생하는 버그에 대해서는 현재 개발사와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있거나 해결 중에 있습니다.

해당 사항에 대해 최대한 빠르게 정리한 후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의 문제점들에 대해서도 내부적으로 깊이 고민하며 개선해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예시로 현재 번역 문제 및 고객센터 문의 시 지휘관님들이 겪는 어려움 등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해결 방법을 깊이 고민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지휘관님들에게 불편과 혼란을 드리게 된 점에 대해 사과의 말씀 드리며,

지휘관님들에게 더욱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