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7/20일 이슈 관련 추가 안내 공지

게시일: 2021-07-19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 공식 계정

战双韩国_上线版本和极地版本公告-公告图7_1323X178_刘若鑫_0610.png

안녕하세요. 지휘관 여러분.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 운영진입니다.

먼저 현 이슈와 관련하여 심려를 끼쳐드린 지휘관님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저희 운영팀에서는 지휘관님들께서 7월16일 올린 공지에 대해 말씀해주신 많은 의견들을 수집하여 며칠 동안 내부 회의를 거쳐 많은 얘기를 나누었고 지휘관 여러분들께도 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1)가격 문제: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의 기본 정가는 중국 서버와 동일하게 60 블랙카드를 약 1달러 가격으로 산정하고 있습니다.

패키지 자체는 할인 상품이기에, 패키지 상품은 각 지역의 배급을 책임지는 운영 주체마다 각 지역에 세율 및 비용에 따라 운영 및 계획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지휘관 여러분께 많은 혜택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 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예로 지휘관님께 과금에 대한 압박 줄여드리기 위해 정식출시 후 원스토어와의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현재는 또 다른 플랫폼과의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휘관 여러분께 많은 혜택을 드리기 위해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패키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항은 추후 업데이트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확률 문제:

7월16일 올리 공지와 같이 한국 서버의 출현 확률 표기는 단일 뽑기 진행 시의 확률이며, 확정 픽업 시의 출현 확률이 합산되지 않은 수치입니다. 이에 확률표에 써 있는 숫자로 보았을 때 다른 서버와 차이가 있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 서버의 가챠 확률은 모두 동일합니다.

다만 많은 지휘관님들의 심려를 끼쳐드렸던 점을 생각하여 이후 신규 지휘관님의 오해를 방지하고자

확률 표기를 아래와 같이 조정하고자 합니다.


[수정 전]

A2C062B92E738EF84BF50185E0937E24.jpg


[수정 안 예시](예시 이미지와 유사하게 표기될 수 있도록 수정 예정)

gailv.jpg


3)이벤트 문제

각 지역의 배급을 책임지는 운영 주체에 따라 해당 지역의 기념일 및 행사일에 맞춰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각 서버마다 이벤트 일정이 상이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예시로, 저희 한국서버는 정식 출시 때, 한국 한정 의식인 [루시아 피크닉]을 배포했으며, 이후 다음 극지의 어둠(7월29일 10:00~9월7일05:00)업데이트를 통해 지휘관님께 [봄의 바람] 코팅을 무료로 배포할 예정입니다. 이벤트 시간과 획득 방법, 이미지 사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이벤트 시간: 7월29일 10:00~9월7일 05:00   

    획득방법: 이벤트 무료 배포  


  [이미지]

春风浅1.jpg



- 또한 글로벌 서버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카레니나 코팅 한정 유료 획득 이벤트]

 흑성 추락 업데이트(예상 일정:9월 상순~10월 중순)때 이벤트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 예상 업데이트 시간: 9월 상순~10월 중순

    획득 방법: 글로벌 서버와 동일하게 진행 될 예정


- 초보자 임무 보상에 대해서 안내드리겠습니다.  

글로벌 서버인 경우, 초보자 임무 보상에서 블랙카드 수량이 적기 때문에 회색깃털 폭풍 코팅을 지급하였습니다. 한국 서버인 경우 신규 지휘관님들이 과금에 대한 압박을 덜해드리고자 초보자 임무 보상 중 블랙카드 보상을 글로벌 서버에 비해 1000장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이점 양해 바랍니다.

※ 글로벌 서버 초보자 7일 임무로 획득 가능한 블랙카드 수(2500개),

    한국 서버 초보자 7일 임무로 획득 가능한 블랙카드 수(3500개)


- 홍보 채널 관련 이벤트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퍼니싱의 홍보 과정 중, 저희는 홍보 채널과 전속 이벤트를 진행하고, 홍보 채널은 많은 유저들을 유입시키기 위해 제한적인 조건을 세웠습니다. 이러한 방면은 어쩔 수 없는 결정이였으며 지휘관님들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저희는 모든 서버에서 진행한 이벤트 및 기획들을 추후에 진행할 예정입니다.(예시, 감자서버 방어전 등)

이후 형평성 있는 홍보 채널 이벤트와 서버 이벤트를 준비하겠습니다.


루시아 심홍지연 이벤트 당첨자에 대한 설명입니다.

루시아 심홍지연 이벤트의 참여자 수는 총 공식카페 4명, 페이스북 2명, 추천인 2명, 유튜브 20명이였습니다.

당첨자 선별 기준은 심홍지연의 남은 체력이 적은 지원자를 기준으로 상위 5명을 선발하였습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지휘관님들께서 말씀하셨던 부분에 대해서 저희 또한 다시 한번 생각을 해보게 되었고, 해당 문제에 대해서는 참가자 28명 모두에게 이벤트 보상을 보내드리도록 결정하였습니다.

해당 이벤트에 대해 심려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며 다음 이벤트 진행 시 다양한 플랫폼의 균형에 맞게 선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커뮤니티 관련 문제

공식 카페 및 디스코드의 소통 문제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오후에 미리 공지를 올린 내용과 같이,개발사와 의논 중에 있어서 공식 카페나 디스코드에서 지휘관님들의 피드백에 회답을 드리지 못한 점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결코 해당 사항에 대해서 대충 무마하고 흘려보내기 위해서 회답을 안드렸다는 점이 아니라는 것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또한 디스코드는 7월16일 이후 디스코드 내의 다른 지휘관님들께 불편을 끼치는 상황이 다수 발생하여 일시적으로 사진, 이모티콘 보내기 기능을 막았으며, 음성채널 또한 일시적으로 폐쇄조치를 취했습니다.

디스코드는 내부적으로 의논을 거친 후 일시적으로 막아놨던 모든 기능들을 다시 개방할 예정입니다.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지휘관님들의 의견들을 모두 취합하여 업데이트를 통해 더 개선된 게임환경을 제공하고자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너무 늦게 공지를 올려드려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계속해서 지휘관님들께서 보내주시는 귀중한 의견들에 대해 귀기울여 듣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운영진 일동